본문 바로가기
지식 & 꿀팁정보

적금깨는법 쉽지만 생각한번더 하면 안돼?

by @@$$**!!@##%$@#@#$ 2020. 7. 30.

 

적금깨는법 알아보자.

보통 대학을 졸업을 하고 취업준비후 회사에 들어가 이제 사회초년생이 되어 월급을 받아 쓰는 사람과 모으려는 사람으로 분류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 보다 확실히 용돈을 받는 학생일때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라면등 인스턴트 음식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저와 같은 생활을 겪어보시거나 식사를 대충 해결하는 경우도 많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학생일때 궁핍하게 생활을 하다보니 취업을 하고 돈을 벌게 되면서 본인통장에 꽂히는 돈을 보면서 물 쓰듯이 본인도 모르게 과소비하는 습관이 되어버리고 요즘 유행하는 욜로족와 같은 젊은 나이에 돈을 펑펑 써버리는 소비성향을 가진 사람도 있다고 매체를 통해서 들은적이 있습니다.

01

월급을 받아 바로 소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면에 월급을 받는 순간부터 바로 돈을 모으려는 사람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사회초년생인 경우 돈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다보니 보통 은행에 가서 그나마 이자를 많이 준다는 말에 장기적금에 가입을 하여 매달 월급을 받아 적금을 부으면서 반복되는 생활에 지쳐 적금깨는 경우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01

적금을 깨는 예시를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 사회초년생이 월급을 받으면서 처음부터 큰금액을 넣기 시작하면서 중간에 넣다보니 부담이 되고 낮은이자률을 깨닫고 적금을 깨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입니다.

 

- 욜로족 처럼 자신의 인생을 즐기겠다는 마음으로 고가의 취미생활을 하면서 돈이 부족하는 경우

 

- 회사의 상사, 일 스트레스로 인하여 잦은 음주로 비용을 지출하면서 적금을 넣기에 부족한 금액

 

-  요즘 같이 상황이 좋지 않아 실직하게 되어 적금을 깨는 경우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고가의 명품 가방, 신발, 의류 구입으로 인하여 적금을 깨는 경우도 

 

- 지방에서 올라온 사회초년생이 월세 지출로 인하여

 

적금을 깨는 이유는 개인마다 다양하게 사연과 이야기가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적금깨는법 에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적금깨는법에 바로 설명하지 않고 뒤에 언급한 이유는?

우리가 적금을 깨는 법은 굉장히 간단하고 쉬운데 직장인이 돈을 모으는 것 자체가 쉽지가 않아 적금을 깨지 않고 만기에 적금을 탔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뒤에 미루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적금깨는 법은 본인이 가입한 은행에 통장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직원에게 적금해지하러 왔다고 전달하면 되기때문에 간단한 과정입니다. ( 통장지참을 하지 않았을때도 본인확인만 하면 쉽게 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 본인 가입하 은행사이트나 인터넷뱅킹에서도 해지를 할수 있는데 오프라인으로 가입한 것이 아닌 온라인으로 가입한 적금은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적금깨는법은 굉장히 간단하고 단순합니다.

 

다시한번 얘기하자면 적금깨는것은 쉬운데 적금가입은 쉽지 않다는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장기적금, 높은 금액을 넣기보다는 단기적금으로 적은금액부터 해보시고 유지가 가능하다며 차츰차츰 적금금액과 기간을 늘려나가는 방법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1인당 예금보호금액은 5천만원 이므로 예금이나 적금을 하실때 안전적으로 유지되는 은행에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01

다들 적금과 다양한 재테크로 돈 많이 버셔서 부자되도록 노력해봅시다.

적금깨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전적으로 급한 상황이라고 하셔도 다시한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