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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 꿀팁정보

소비자보호법환불규정, 사기피해방지

by @@$$**!!@##%$@#@#$ 2020. 11. 3.

코로나로 인해서 여행사, 예식 등 다양한 피해 뿐만 아니라 사람이 살다보면 사기 등 피해를 입을수 있기에 무료변호사상담을 통해서 사기나 피해가 생겼을때 대처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 법률상담으로 자신의 피해 받은 것을 보상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소비자보호법환불규정

 

소비자보호법?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려는 법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요.

보통 우리는 온라인에서 블로그, sns, 쇼핑몰에서 다양한 제품등을 구입을 하죠.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보호 법률에 따라 전자상거래법에 적용을 받는거고요.

 

온라인상에서 판매자들이 교환, 환불등에 대해서 불가능하다고 문구를 표시하더라도 일주일이내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 그렇지만, 예외적인 경우도 있으니...

 

물건을 훼손이 되거나, 사용 및 일부 사용으로 인해 가치가 감소된 경우, 시간이 오래지나서 판매가 불가능한 경우

소비자는 사기를 당하지 않을려면 소비자보호법환불규정에 대해서 숙지하고 있다면 도움이 되겠죠.

▼ 한국소비자원에 사이트에 가보시면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관련된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비생활에 가치와 신뢰를 더해 국민의 삶에 질을 향상시킨다는 목적으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이 되는 사이트이므로 소비로 인한 문제 등을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정보를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사기, 피해 등을 당했다면 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무료변호사상담 등을 통해서도 법률상담을 통해서 해결보는 방법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소비자보호법환불규정등을 잘 알아보고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발생된 예식, 항공, 숙박등 피해를 보셨다면 분쟁을 통해서도 해결을 받으시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피해구제?

소비자가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또는 용역을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사실조사, 전문가 자문등을 거쳐 관련법률 및 규정에 따라 양 당사자에게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합의를 권고하는 제도

 

 

소비자원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서 피해를 받으셨다면 피해구제, 분쟁 등을 통해서 보상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환불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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