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 꿀팁정보

갤럭시 앱 아이콘 배지 설정 이렇게 쉬워?

by @@$$**!!@##%$@#@#$ 2020. 9. 10.

갤럭시 앱아이콘 배지 설정 방법 

우리는 매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핸드폰에 비해서 우리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이용하고 다양한 기능 또한 많아서 쓰지 못하는 기능도 많으실 겁니다.

결국은 인간의 편한함을 추구로 스마트폰은 발달을 하고 그에 맞춰 어플리케이션도 발달하고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앱 아이콘 배지에 설정하는 법이 궁금하셔서 찾아오신거죠?

 

앱 아이콘 배지 설정법

우선, 앱아이콘배지에 대해서 아시나요?

 

앱을 사용하지 않는것처럼 보여도 예전에 다운로드 받아 놓은 앱이 평상시에 활성화가 되어있다면 사용하고 있지 않던 앱에 메세지가 알림을 통해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메시지가 왔으니 보라는 신호라고 생각을 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겁니다.

 

예로 생각을 하시면 메세지를 보내고 영상통화의 기능이 있는 카카오톡을 생각하시면 메세지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쌓아두면 숫자가 올라가 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세상이 빠르게 바뀌고 있고 그냥 모른다고 주저하는게 아니라 변화를 받아들이고 배우는것이 성장하는것이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의 위 상단에 스크롤을 내리시면 화살표에 보이듯이 설정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알림 (앱알림, 상태표시줄, 방해금지)을 선택해주시고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사용자들은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이 존재하고 용어도 생소하기에 사용하지 않고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죠.

 

모르는 것이 있으면 정보를 보고 사용법을 익혀서 사용하면 훨씬 편리하고 좋은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자신의 편리해지는 것은 본인 선택입니다.

 

모두보기 선택을 하시면 현재 자신의 스마트폰 앱중 가장 사용이 많은 비율부터 사용이 많지 않은 앱의 순서가 나오게 됩니다. 

앱 아이콘배지를 현재 사용하고 있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알림이 계속 나타나있는 거고요.

배지 스타일로 숫자로 표시, 동그란 점의 형태로 두가지 선택하여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사용중에서 끄기를 통해서 끄시면 전체 앱 아이콘배지가 꺼져버리기에 사용시에는 알림을 받지 않고 싶은 앱들만 선택하여 끄시는것도 가능하기에 잘 판단하고 선택하세요.

갤럭시앱아이콘배지 설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도움이 조금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저에게 공감SNS을 공유해주시면 다면 엄청 큰 힘이 될거에요.

 

 

반응형

댓글